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 0505-808-8297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창업절차/정보

창업절차/정보

지속적인 쇼핑몰 관리

대표 관리자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쇼핑몰 지속적인 관리

 

1. 로그분석 툴을 활용하여 사이트의 정보를 분석한다

로그 분석 툴이란, 사이트가 오픈 되고 나면 사이트 방문자에 대한 기록이 자동으로 쌓이는 로그 파일을 분석하여 자주 방문하는 페이지, 방문자 수가 많은 시간대, 즐겨 보는 상품 및 카테고리 등을 분석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분석된 정보를 바탕으로, 깜짝 이벤트에 적합한 시간대를 선정한다거나 방문자 수가 적은 페이지에 위치한 상품은 위치를 바꾸거나 해당 페이지의 홍보 문구나 디자인을 변경하는 등의 방법으로 꾸준히 분석해 나가야 합니다. 또 빈번하게 방문하는 고객들의 연령대 등을 분석하여, 이들이 선호하는 제품을 취향에 맞춰 소개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유용한 로그 분석 툴 서비스를 쇼핑몰 솔루션 업체에 따라서는 무료로 제공하기도 합니다.



2. 지속적으로 사이트를 업데이트 한다.

쇼핑몰도 일반 웹사이트처럼 지속적인 관리와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중요한 사항은 공지사항을 통해 방문자들에게 즉각 인지되도록 하고 뉴스와 같이 시의성이 있는 컨텐츠를 사용했다면 시일이 지남에 따라 다른 기사들로 대체함으로써 사이트 이용과 운영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사이트임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조금만 노력하면 별도의 비용없이 고객확보가 가능하다

한번 구매를 한 고객이나 일반 회원들에 대해서도 계속해서 쇼핑몰을 알리는 활동이 필요합니다.

기념일에 축하 메일을 보내는 작은 일부터 웹진을 발행하는 등의 일까지 고객 관리의 방식은 다양합니다. 이렇게 하다 보면 제품이 필요할 때 우선적으로 한번쯤 방문하게 될 것이고, 서비스와 제품이 마음에 든다면 주위 사람들에게 입소문을 내어 효과적인 쇼핑몰 홍보가 될 수도 있습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댓글 수정
취소 수정
댓글 입력

댓글달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등록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